목차
한국도로공사가 주최한 ‘2025 휴게소 음식 페스타’가 성황리에 개최되어 지역 대표 식재료로 만든 최고의 메뉴들이 선정되었는데요, 그 중 최고의 3가지 BEST 음식을 소개합니다.
진한 국물과 푸짐한 용인 성산한돈을 듬뿍 담은 뼈해장국은, 운전의 피로를 확 날려주는 휴게소의 대표 보양식입니다.
푹 고아낸 뼈와 국산 재료의 조화가 깊은 맛을 내며, 많은 화물차 운전자들과 여행객 모두에게 든든한 한끼로 인기가 높았죠.
올해 영예의 ‘대상’을 수상해, 인기의 정점을 찍었습니다.
경쟁률 높은 예선을 뚫고 최우수상을 거머쥔 마마텐동은 일본식 요리 텐동을 한식 식재료와 지역 특산품으로 재해석한 메뉴입니다.
바삭한 튀김과 달콤한 소스, 볶음밥의 조화가 완벽하며, 익산 지역의 맛과 이야기를 담아 새로운 소울푸드로 등극했습니다.
부대찌개의 깊은 맛에 직접 만든 수제 소시지와 햄을 더한 메뉴로, 스토리가 담긴 음식입니다.
지역 특산 육가공품을 우수하게 활용해 남녀노소 즐길 수 있으며, 평범한 부대찌개와는 다른 깊이와 풍미가 일품입니다.
심사위원과 관람객 모두에게 특별한 만족을 안겨준 ‘최우수상’ 수상 메뉴입니다.
이 3가지 음식 외에도 홍천옥수수 영양밥 정식, 경주한우 육회물회 등 각 지역별 특색과 맛을 살린 시그니처 메뉴들이
함께 선정되어 휴게소마다 특별한 식도락 여행을 선사합니다.
2025 휴게소 음식 페스타의 BEST 3 메뉴, 한 번쯤 꼭 맛보고 싶은 휴게소 대표 음식으로 여행의 추억을 더해보세요!